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에서 일시적으로 타사의 백신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한 사실

어베스트코리아 2017. 6. 29. 10:54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카스퍼스키 랩의 불만 사항에 대해 "언더 핸드 (underhand) 전술"을 사용하여 타사 바이러스 백신을 제거했다고 응답했습니다.

6월 카스퍼스키 랩은 윈도우 10이 제 3 자 바이러스 백신을 유럽위원회와 독일 연방 카르텔 사무소에 처리하는 것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주요 불만 중 하나는 Windows 10이 사용자의 동의없이 카스퍼스키 안티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기본 제공 Windows Defender를 활성화한다는 것입니다. 이점은 무척이나 놀랄만한 일입니다.

카스퍼스키는 타사 AV 제품이 최신 Windows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 주요 Windows 업데이트 중에 전환이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카스퍼스키의 불만 사항에 대해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바이러스 백신 업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 Devices Group 파트너인 Security & Enterprise의 Rob Lefferts가 작성한 새로운 블로그 포스트는 Windows 10 Creators Update가 타사 바이러스 백신 제품을 단시간에 사용할 수 없게 만들었다고 인정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어베스트가 윈도우 10 보안 패치 이후에 동작하지 못했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 들이 어베스트를 제거하고 새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을 초래하였습니다.


"우리는 위의 그림과 같은 AV 응용 프로그램용 기능을 구축하여 업데이트 완료 직후 AV 소프트웨어의 새 버전을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AV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했습니다"라고 Lefferts는 말했다.

"우리는 AV 파트너와 협력하여 호환 가능한 소프트웨어 버전과 업데이트 후 고객을 지정하는 위치를 지정했습니다."

카스퍼스키 설립자인 유진 카스퍼스키(Eugene Kaspersky)는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10 PC에 이미 설치된 타사 바이러스 백신보다 "열등한"제품인 Windows Defender를 선전하기 위해 어둠의 방법을 사용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러시아의 안티 바이러스 회사는 작년에 같은 문제에 대해 러시아의 연방 독점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는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약간의 변화를 가져 왔지만 분명히 충분하지는 않다.

그는 또한 AV 벤더들이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 비해 제품을 호환 가능하게 만들 시간이 거의 없다고 불평했다.  ESET과 같은 다른 공급 업체는 Windows 10 기념일 업데이트와 비슷한 호환성 문제가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0 보안 기능이 경쟁법을 준수하고 있다고 확신하는 것 이상의 많은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카퍼스키가 언급되지 않은 화요일 Lefferts의 블로그 포스트는 많은 보안 업체의 비판을 다루고있다.

그는 최근의 워너크라이(WannaCry) 발발과 같은 랜섬웨어(ransomware)의 위협은 사용자가 선택한 시스템에 관계없이 일부 맬웨어 방지가 "항상 켜져 있음"을 보장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안티바이러스 구독이 만료되고 AV 응용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보호 기능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만 Windows Defender Antivirus가 보호 기능을 제공하게 되어야 한다"라고 Lefferts는 설명했습니다.

Lefferts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테스트한 거의 모든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이 완벽하게 호환된다고 주장하면서 AV 공급 업체가 Windows 10 Creators Update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노력에 대해 Microsoft는 "두배로 감소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Microsoft의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팀은 Windows 10 PC 중 약 95 %에 이미 Windows 10 Creators Update와 호환되는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Lefferts는 말했습니다.

카스퍼스키의 다른 불만 사항에는 Windows Defender로 인해 Windows 사용자가 타사 바이러스 백신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내용, Windows Defender에서 중복된 맬웨어 검사를 실행하는 것, Microsoft 기술지원 직원이 사용자에게 Kaspersky를 제거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Microsoft 브로셔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강력하게 항의한 카스퍼스키 백신을 제거하라는 강요가 고객 들에게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efferts는 이러한 모든 주장을 부인하면서 Microsoft가 다양한 보안 생태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고객이 적극적이고 최신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Windows에서 알림이나 간섭없이 실행됩니다. Microsoft의 자체 무료 Windows Defender Antivirus는 명시적으로 고객 조치없이 주기적으로 검사를 실행하거나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선택한 타사 AV 솔루션은 만료로 인해 Windows 10 장치를 더 이상 보호하지 않습니다. "라고 Lefferts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어베스트와 같은 타사 백신을 무력화 시키므로서 윈도우 디펜더 사용을 강제화한 결과를 마이크로소프트는 얻었다고 봅니다. 

저희 어베스트코리아로 접수된 각종 C/S의 대부분이 윈도우 10 보안패치 이후로 발생한 어베스트 구동 실패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고객이 지원 문제를 경험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지원팀은 그들이 만든 AV 선택을 존중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합니다. 경우에 따라 타사 AV 솔루션을 포함하여 소프트웨어를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하는 것은 고객의 문제라고 문제를 숨기고 회피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Lefferts는 Windows Defender가 Avast, AVG, BitDefender, BullGuard, F-Secure, Kaspersky 및 Trend Micro를 포함하여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AV 비교 테스트를 가리키는 열악한 제품이라는 Kaspersky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출처 : https://www-zdnet-com.cdn.ampproject.org/c/www.zdnet.com/google-amp/article/windows-10-does-temporarily-disable-third-party-antivirus-admits-microsoft/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