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st 설치 시 인터넷 연결 문제의 발생(Lan 접속 끊김 또는 일시 끊김, 접속지연, 속도저하 등) 원인은 Avast 방화벽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충돌 현상은 극히 이례적이고 극소수 PC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본 인터넷 접속 문제는 어베스트 방화벽 드라이버와 PC의 NIC 드라이버와의 충돌에서 발생되어 집니다.
이 문제 해결 방법은 2가지로 요약됩니다.
- PC에서 NIC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언인스톨 후에 새로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어베스트 재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재설치시에는 아래 링크에 소개한 방법으로 어베스트 프로그램과 환경설정 데이터를 완전히 제거 후에 새로 설치하는 것입니다.
어베스트 설치제거 안내
어베스트 설치제거는 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제거 또는 앱 및 기능에서 Avast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는 Avast 전용설치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제거 후 재부팅 후에 꼭 삭제해야할 폴더는 다음과 같으니 반드시 삭제하여 주세요
- C:\program files\avast software\
- C:\program files\CloudCare
- C:\programData\Avast Software (숨긴 폴더)
'Avast 안티바이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vast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 (0) | 2019.05.28 |
---|---|
Avast 비즈니스 제품(월정액 포함)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 Installation failed, unable to load the policy (0) | 2018.11.12 |
Avast 리눅스(linux) 설치제거 (0) | 2018.10.17 |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Avast 비즈니스 중앙관리 콘솔에서 방화벽 설정 도움말 (0) | 2018.08.06 |
Avast 중앙관리 및 클라이언트 사용을 위한 방화벽에서 개방할 포트 정보 (0) | 2018.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