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명이 사용하는 AVAST 안티바이러스 백신 자세히보기

새로운 소식

[어베스트코리아] Avast 모바일에서 조사한 사진 저장에 관한 실태 - 약 22%의 사진의 화질이 나쁘거나 중복저장

어베스트코리아 2019. 10. 8. 16:30

Avast 모바일 제품인 모바일 클린업을 통해 조사해 보니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들의 22%에 해당되는 사진 들이 중복 보관되어 있거나 화질이 매우 낮은 불량한 사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휴대폰에 보관된 사진 중 낮은 해상도로 보관된 경우는 약 6%이고 중복된 사진은 16%에 이르렀는데 이런 나쁜 사진(?)은 휴대폰의 저장공간 부족과 느려짐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왓츠앱 등의 메신저 등에서 사용된 스크린샷을 정리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다는 것으로 휴대폰 이용관리에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많은 나라 들 중에 한국이 이런 나쁜 사진(?)이 보관된 비율이 일본(31%)에 이어 30%로 두번째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어베스트 안드라이드 클린업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들로 부터 2018년 12월 부터 2019년 6월까지의 통계 데이터를 통해 6백만 유저로 부터 30억개의 사진을 분석한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니 한번 읽어 보시면 흥미로울 것입니다.

 

 

작성 : 어베스트코리아 (주)소프트메일

원문 : https://blog.avast.com/how-many-of-the-photos-that-we-store-are-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