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료방법
- 유료 정품 사용자의 경우 해당 구입 백신社 상담 문의[1]
- 백신이 없거나 정품이 아닌 백신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는 무료전용백신[2]로 치료
※ 주의사항 : Virut 바이러스에 의하여 감염된 파일 중 피해정도가 심한 경우 백신으로 치료하여도 정상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 치료절차
- 1단계 : 감염이 의심되는 시스템에 대한 온라인 무료 스캔(국내 3개 백신社 사이트 이용)[3]
- 2단계 : Virut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될 경우
· 안철수 연구소 V3의 Virut 바이러스 진단명 : Win32/Virut
· 하우리 바이로봇의 Virut 바이러스 진단명 : Win32.Virut.A
· 뉴테크웨이브 바이러스체이서의 Virut 바이러스 진단명 : Win32.Virut
- 3단계 : 무료전용백신 다운로드[2]
- 4단계 : 운영체제를 안전모드로 부팅
ⓛ 컴퓨터를 다시 시작. 시작할 때 키보드의 F8 키를 누름. 여러 운영 체제로 부팅하도록 구성된
컴퓨터에서는 부팅 메뉴가 나타날 때 F8 키를 누름
② Windows 고급 옵션 메뉴가 나타나면 옵션을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름
③ 화면 아래쪽에 "안전 모드"라는 단어가 표시되고 부팅 메뉴가 나타나면 시작하려는 설치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름
[Windows XP 계열 안전모드 선택 화면]
[Windows 2000 계열 안전모드 선택 화면]
- 5단계 : 무료전용백신을 실행시켜 시스템 진단 및 치료 실시
[무료 전용 백신 프로그램]
[무료 전용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 완료한 모습]
- 6단계 : 정상모드로 부팅후 무료전용백신을 이용한 재검사 실시
- 7단계 : 온라인 무료 스캔을 이용하여 Virut 바이러스 제거 여부 재확인
- 참고자료 -
[1] 국내 3개 백신社 상담 전화
- 안철수연구소 V3 : 02-2186-3000
- 하우리 바이로봇 : 02-3676-1500
- 뉴테크웨이브 바이러스체이서 : 02-2027-0724
[2] 안철수연구소 V3 Virut 무료 전용 백신 다운로드
- http://download.ahnlab.com/vaccine/v3virut.com
[3] 국내 3개 백신社 무료 온라인 바이러스 스캔
- 안철수연구소 V3 : http://kr.ahnlab.com/info/clinic/myv3.jsp
- 하우리 바이로봇 : http://www.livecall.co.kr/service/remedy_scan.html
- 뉴테크웨이브 바이러스체이서 : http://www.viruschaser.com/main/scan/VCOnline.jsp
※ ActiveX 형태의 스캔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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