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주일 정도 사이에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에 관한 문제점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현상: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를 설치하고 나서, 재부팅을 하고 나면, 설치된 파일 중의 일부가 사라져 있고, 간헐적으로 블루 스크린을 나타냅니다.
원인: 현재까지 알려진 원인으로는 사용자 모르게 루트킷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읍니다.
해결: 다음의 루트킷 탐지 및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사하여 제거합니다.
F-Secure Blacklight : http://www.f-secure.com/blacklight/try_blacklight.html
Panda AntiRootKit: http://www.pandasoftware.com/download/documents/help/rkc/en/rkc_en.htm
모든 루트킷을 제거한 후에는,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를 제거 전용 유틸리티로 제거하고, 재부팅합니다.
다시, 어베스트! 안티 바이러스를 설치하고,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부팅시 검사를 할 지 여부를 묻는 대화상자에서 "예"를 눌러 부팅검사를 합니다.
알림: 추가적인 정보가 나오는대로 자료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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