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베스트! 서버용 백신을 설치한 서버 컴퓨터에서 네트워크 공유를 설정하고, 사용자 클라이언트에서 접근할 경우에 접속할 때는 약간의 속도 저하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네트워크 환경하에서는 공유 폴더에 접속한 상태에서 여러가지 작업을 할 때마다 속도 저하가 계속 유지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서버 컴퓨터에서 아래의 레지스트리를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치 : HKLM\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LanmanServer\Parameters
이름 : EnableOplocks
값 : 1 -> 0
이름 : EnableOplocks
값 : 1 -> 0
그리고 서버를 다시 부팅합니다.
추가 자료 : http://blog.softmail.co.kr/8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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